카테고리 없음 2018. 9. 25. 19:18

면접지의 내용에 있어서도 중요한 부분들이 있다. 글로벌 선발 기업이 사용하는 질문지는 철저하게 후보자의 과거 행동을 파악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과거에 어떤 상황에서 어떤 행동을 했는데 그 결과가 어땠는지 파악하는 데 주력하는 것. 이때 중요한 점은 후보자가 처한 상황이 가급적 직무 수행과 관련된 것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면접관 교육도 글로벌 기업들의 필수 사항이다. 우선 사전 교육을 통해 면접관들로 하여금 이번 면접에서 누구를 왜 뽑으려고 하는지, 뽑는 사람이 갖춰야 할 역량이 무엇인지 숙지하게 만든다. 또 면접이 끝난 뒤 매번 면접 방식과 절차를 수정하고 보완한다. 먼저 면접관이 뽑은 후보자가 잘 적응하고 성과를 내고 있는지 살펴보고 면접을 효율적으로 보지 못한 면접관이 보인다면 교육을 실시하거나 교체한다. 면접장이나 면접 시간, 면접의 분위기가 후보자를 검증하고 평가하는 데 적절했는지도 평가 대상이다.



마지막으로 글로벌 기업들의 면접 문화 중 참고해야할 부분은 면접 후보자들을 세심하게 배려한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면접에서 통과하는 사람보다 탈락하는 사람이 훨씬 더 많다. 그런데 직원을 제외한다면 이렇게 면접에서 탈락하는 사람들은 회사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들여다 본 사람들이 된다. 이는 곧 그 기업과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에 직결된다. 장기적으로 우수한 후보자들의 지원을 적극 유도할 수 있고 반대로 강하게 차단할 수도 있다. 따라서 떨어진 지원자에 대해서도 좋은 이미지를 가질 수 있도록 섬세하게 노력한다.





posted by 아무르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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