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18. 12. 4. 21:25

오전부터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점에 패딩을 껴입은 10~20대들의 줄이 100m 넘게 이어졌다. 다음날 휠라에서 출시하는 ‘휠라 X 우왁굳 콜라보 에디션 시즌2’를 사기 위해 밤샘 노숙도 각오하고 몰려든 인파였다. 우왁굳은 유튜브 구독자가 48만명이 넘는 게임 방송인이다. 그와 콜라보한 상품들은 출시되자마자 대부분 매진됐다.


이처럼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업체들의  콜라보가 활발하다. 패션업체가 게이머와 손을 잡고 테마파크가 카메라 업체와 협업하는가 하면, 라면이나 콜라 업체가 화장품 업체와 함께 제품을 내놓고 있다. 에버랜드, 롯데월드 등도 다양한 업체들과 콜라보를 진행했다.





토니모리와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이 만나 출시된 화장품 ‘불타는 에디션’은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두 상품이 콜라보하여 성공한 대표적인 사례다. 누가봐도 불닭볶으면과 똑같이 생긴 컵라면을 뜯으면 예상치 못한 상품들이 나온 커버쿠션과 액상 소스 포장이 들어있다. 액상 소스 포장 안에는 쿠션 리필용이 숨어있다. 수프처럼 보이는 포장을 뜯으면 블러셔가 나오는 식이다. 이렇듯 신선한 콜라보는 이른바 펀마켕이 되어 큰 성공을 이끌었다.


더페이스샵도 이색 콜라보에 도전했다. 코카콜라와 협업해 콜라 향이 나는 립스틱 같은 화장품을 출시한 더페이스샵은 출시 50일 만에 30만개이상 판매하며 대박을 쳤다. 최근에는 스무디킹이 대표 음료의 향과 성분을 넣은 마스크팩을 출시하며 역시 큰 화제를 모았고 쏠쏠한 매출을 올릴 수 있었다.





posted by 아무르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