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19. 4. 12. 13:30

 

인기 온라인 게임이자 게임을 웬만큼 알고 좋아하는 우리 나라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알만한 게임인 '메이플 스토리'가 일본에도 출시한다고 합니다. 
PC버전은 아니고, 모바일 버전으로 만들어진 '메이플스토리M'인데요.
넥슨은 모바일 MMORPG 게임인 '메이플스토리M'을 4월 10일 일본에서 정식 출시했습니다! 
10일부터 일본에서 곧바로 앱스토어를 비롯한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된건데요.
일본 사용자들의 반응이 어떨지 굉장히 궁금해지는 바입니다.

'메이플스토리M'은 PC버전의 재미 요소를 모바일에서도 고스란히 느낄 수 있게끔 구성했는데요.
메이플스토리의 원래 특성인 아기자기한 그래픽에다 원작 감성을 더한 게임이라고 합니다.
아기자기함과 귀여움을 좋아하는 일본 이용자들의 감성에도 꽤나 적중할 것 같은 예감이 개인적으로는 들고 있습니다.

정식 출시에 앞서 전날 오후에 사전 오픈 서비스를 시작하기도 했다는데요.
무려 오픈 저녁 일본의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게임 순위에서 1위에 올랐다고 합니다. 
10일 오전에는 구글 플레이 무료 인기게임 분야에서 7위를 기록했고요.
이번 '메이플스토리M'출시에 앞서서 진행했던 사전 예약 이벤트 또한 27만명 이상이 참여했다고 하죠.
이 정도면 일본 사용자들이 많은 반응을 보내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넥슨은 일본 지역 공략을 위해 특별한 노력을 기울였는데요.
'하지메샤쵸', '포키', '스카이피스', '히카루'와의 협업이 바로 그것입니다.
총 4명의 인기 일본 유튜버,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협업 방송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이 계획입니다.
하지메샤쵸와는 메이플스토리M을 이용하고 있는 약 50명 정도의 인원을 초대해서 미니 오프라인 간담회까지 개최한다고 합니다. 

넥슨의 '메이플스토리M'이 일본에서 어떤 식으로 성장할지, 인기게임이 될지, 출시의 뜨거운 반응을 계속 이어나갈 수 있을지 기대되는 바입니다.


posted by 아무르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