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17. 1. 5. 14:47

요즘에는 식음료 업계가 이색 네이밍을 밀고 있는 것 같아요~!

그냥 제품만 잘 만들면 된다가 아니고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자극할 수 있도록 이색 네이밍 상품들을

만들고 있는 추세인데요!!!

이름을 잘 만들면 아무래도 반응이 훨씬 더 좋다고 하더라구요!


경쟁 브랜드들 사이에서 보다 차별성이 있는

독특한 이름을 지어야지만 소비자들에게

호기심도 끌 수 있고 흥미도 줄 수 있어서

그러한 점들이 구매를 늘릴 수 있다는 점!!!


술깨비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그래서 업체에서는 좀 더 기억에 오래 남고

부르기가 쉬운 줄임말을 활용해서 브랜드 이름을 정하거나

제품 특징 또는 스토리를 그대로 담아내서

이름을 부여하는 것 등등 소비자들에게 더 오래, 쉽게

각인되기 위해서 네이밍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어요!!


요즘에는 하이트진로음료가 선보인 술깨는 비밀이라는 음료가

인기가 잇는 것 같은데요~~ 소비자들은 이걸

술깨비라고 줄여서 부르고 있죠?

숙취 해소의 노하우를 그대로 담아낸 음료라는데

연말연시에 딱 어울리는 음료같아요 ㅋㅋ

기억하기도 쉬워서 저도 술 마신 뒤 술깨비 찾게 되더라고요~~


오토케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또 오리온에서 나온 오감자 토마토케찹맛 같은 경우

오토케라고 줄여서 부르는데요~~

너무 귀여운 이름으로 소셜네트워크상에서

인기를 많이 끌구 있는 것 같아요..ㅎㅎ


아무래도 평범한 이름 보다는 기억하기 쉽고

독특하고 신선하고 재미있는 이름들이

소비자 입장에선 기억도 많이 나고

궁금증을 유발하기도 해서 그럴 것 같은데요~

앞으로는 또 어떤 새로운 이름들이 등장할까요?


posted by 아무르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