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17. 8. 2. 15:31

과식하지 않았는데도 배가 빵빵하게 불러오는 경우가 있다. 이렇게 배에 가스가 가득 찬 느낌이 드는 복부팽만은 소화를 방해해 속이 더부룩한 불쾌감을 준다. 트림이나 방귀가 자주나오고 변비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며 구역질, 구토까지도 유발할 수 있다.


복부팽만을 일으키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주로 식습관이 원인인 경우가 많다. 섬유소가 풍부한 채소를 한번에 많이 섭취하는게 원인이 될 수 있다. 과도한 섬유소는 오히려 뱃속에서 가스를 만들어내기 때문이다. 또한 과식도 복부팽만의 원인이 될 수 있다. 한 자리에 오래앉아 있는 등 운동 부족 역시 복부 팽만의 원인이 된다. 이외에도 위염이나 과민성 대장 증후군 같은 소화기 질환도 복부팽만을 일으키곤 한다.


복부팽만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복부팽만을 없애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식습관을 개선하는게 필수다. 한번에 많은 양을 먹기보다는 조금씩 여러번 나눠 먹는게 좋다. 소화가 빨리 돼 위장에 음식이 머무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콩이나 채소를 너무 많이 먹지 않는게 좋다. 레몬즙이나 식초에 콩을 하루 절여 먹으면 피트산이 제거돼 복부팽만을 방지할 수 있다. 많은 양의 채소 역시 가스를 유발해 증상을 악화시킨다. 껌을 씹는것 역시 자제해야 한다. 껌을 씹는 동안 공기를 삼켜 위장에 가스가 찰 수 있다. 탄산음료 속 이산화탄소도 가스를 만들어내기 때문에 먹지 않는게 좋다. 만약 이런 식습관을 개선했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반드시 병원을 찾아야한다. 소화기 질환의 징조일 수 있기 때문이다.


복부팽만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posted by 아무르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