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17. 11. 13. 22:30
2016년, 러시아와 브라질이 1%대, 중국이 6%대 경제성장률을 보이는 동안 인도는 무려 7.1%의 고성장률을 보였다. IMF에 따르면 인도는 2022년까지 7.9% 수준의 경제성장을 이어나갈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인도는 세계 2위의 인구대국이다. 세계 7위의 GDP규모를 가지고 있으며 구매력 기준 GDP도 2008년 일본을 앞지른 뒤 줄곧 3위를 차지하고있다. 그만큼 풍부한 노동력과 거대한 내수시장을 가지고 있는 국가다. 때문에 글로벌 기업들도 앞다투어 인도 시장에 투자하고 있는 상태다.
이처럼 높은 경제성차률에 힘입어 인도 주식시장 또한 승승장구 하고있다. 인도의 대표 지수인 센섹스 지수는 얼마전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올 들어서만 무려 22% 오른 결과다.
이에따라 많은 전문가들이 인도 시장을 매력있는 투자처로 꼽고있다고 한다. 그 이유는 몇가지가 있는데, 일단 내정이 안정되어있다. 모디 총리가 60%정도의 높은 지지율을 보이며 2019년 총선에서도 연임가능성이 클것으로 예측되고있다. 제조업을 경제성장의 원동력으로 삼기위해서 메이크인디아 캠페인을 벌이고 있으며 이를 위해 각종 규제를 철폐하고있다. 또한 낙후되어있는 사회기반시설을 회복하기 위해 인프라산업에 지속적인 투자가 이뤄질 전망이다. 건설 및 인프라 시장이 매년 6%씩 성장할것으로 예상된다. 거기다 외국인 투자 활성화를 위해 세금 체계를 개편하면서 인도에 대한 외국인 투자 역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