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기업 샤오미가 4세대의 LTE 스마트폰을 무려 단돈 20만원대에 국내에 출시했다고 해서 모두들 화제입니다.
요즘 스마트폰의 경우 보통 신제품은 100만원이 훌쩍 넘는 고가의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고, 또한 신제품이 아니라 할지라도 꽤 비싼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국산이나 애플의 경우 어느 정도 가격대가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새로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조금 망설이게 되는 이유 중 하나가 되곤 합니다.
그런데 이런 가격에 비해 4분의 1도 안되는 가격으로 4세대 LTE폰을 출시한 샤오미.
그동안은 거의 포기하다시피했다는 AS센터까지 대폭 늘리면서 국내시장을 대대적으로 공략할 태세를 갖췄습니다. 공격적인 마케팅이 아닐 수 없는데요.
우리나라 시장같은 경우에 사실 외산폰이 많이 살아남기 힘든 환경과 구조를 갖고 있는데, 이런 시장을 샤오미가 어떻게 공략할지 그 귀추가 주목되는 바입니다.
이번 샤오미의 마케팅에서 눈여겨볼 점은, 샤오미가 '가성비' 하나만 내세우고 있지 않다는 거죠. 사실 샤오미 제품은 우리나라 소비자들에게 가성비 제품으로 유명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샤오미는 온라인 외에도 국내에 있는 유명 전자제품 매장으로 판매처를 넓히는 한편 중국 제품의 유구한 문제였던 서비스 불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AS센터 개수를 10개에서 무려 37개로 대폭 늘렸습니다.
국내의 업체들은 제각각 5G 시장 개척에 몰두하고 있는데, 샤오미는 이 틈새시장을 파고들어 기존의 LTE 시장을 노릴 예정으로 보입니다. 너무나 싼 가격대에 좋은 제품이라니 저도 살짝은 솔깃하는데요. 과연 소비자들이 어떤 선택을 할지 저도 무척 궁금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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