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할 것 2019. 12. 5. 00:47

캐릭터 마케팅의 경우 유명 모델 대비 저렴한 비용으로 폭넓은 소비자층에 친밀감을 줄 수 있다고 한다. 성공한 캐릭터들의 공통점은 스토리텔링 활용, 캐릭터를 입체감 있게 표현, 캐릭터의 노출도 증가로 고객과의 소통을 증대하는 것처럼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체계적으로 접근한다는 것이다. '자이언트 펭TV'의 주인공인 '펭수'는 최고의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EBS 연습생이라는 설정을 바탕으로 초등학생을 겨냥해 제작된 캐릭터지만 거침없는 유머로 20~30대에게 '라이징 스타'로 떠오르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캐릭터 'BT21'은 스케치부터 세계관, 제품 기획 등 전 과정에 BTS멤버들이 직접 참여하고 그 과정을 공개해 팬들과 함께 캐릭터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한 캐릭터이다. BT21BTS 멤버들이 각각 만든 7개의 캐릭터와 팬클럽 'A.R.M.Y'를 뜻하는 'VAN'을 추가해 총 8개의 캐릭터로 구성돼 있으며 'BT행성의 왕자 TATA가 우주여행 중 불시착한 지구에서 친구들과 함께 우주 최고의 스타를 꿈꾼다'라는 설정이라고 한다.

 

 

 

캐릭터 제품은 다양한 산업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매출 성장세를 견인 중에 있는데 특히 명품 브랜드에서도 캐릭터와의 협업을 거치며 기존 브랜드가 가진 올드하고 권위적인 이미지를 희석시키면서도 고급스러움과 희소성은 그대로 유지한다고 한다. 그리고 캐릭터와 기존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은 한정 판매라는 마케팅적인 요소를 추가해 기존 상품에 새로운 가치를 더하고 감성소비 시대에 맞춘 상품의 차별성을 부각시킬 수 있다고 한다.

 

 

 


posted by 아무르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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