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할 것 2021. 5. 6. 23:56

1. 캐릭터

'앨리스 클로젯'은 체리, 아이리스, 마가렛, 스노우드롭을 꾸밀 수 있고 '걸 글로브'는 아이리스만 꾸민다. 앨리스 클로젯의 캐릭터가 조금 더 다채로운 것 같다. 하지만 걸 글로브의 캐릭터는 일러스트 퀄리티가 뛰어나다. 앨리스 클로젯은 애니메이션 캐릭터 느낌이라면 걸 글로브는 패션 일러스트 느낌이다.

 

2. 의상

앨리스 클로젯은 판타지 세계의 의상이라서 독특한 의상이 많은 것 같다. 그리고 걸 글로브는 현대적인 의상이 많은 것 같다. 호불호가 갈릴 것 같다. 조금 더 다채롭고 독특한 의상을 바란다면 앨리스 클로젯이다. 그리고 현대적이고 캐릭터와 플레이어가 같이 입을 수 있는 의상은 걸 글로브다.

 

3. 스토리

앨리스 클로젯은 주인공인 ''가 원더랜드로 가는 스토리다. 원더랜드는 꽃의 정령인 앨리스가 있고 코디 배틀인 클로지가 스포츠인 판타지 세계다. 그리고 걸 글로브는 주인공인 아이리스와 아이비가 잡지사인 걸 글로브에서 일하는 스토리다. 걸 글로브도 말하는 동물이 있는 판타지 세계다. 앨리스 클로젯은 중세풍이고 걸 글로브는 현대적인 스토리라는 것이 다르다. 앨리스 클로젯은 주인공이 이세계를 모험한다는 클리셰지만 개연성이 있는 스토리다. 하지만 걸 글로브는 패션 브랜드 소개 또는 패션 브랜드 대표와 디자이너 찬양이 대부분이라는 것이 아쉽다.

 

4. 난이도

난이도는 둘 다 어려운 부분이 있는데 앨리스 클로젯은 8장부터 어렵고 걸 글로브는 3장부터 어렵다는 것이 다르다.

 

5. 꾸미는 재미

앨리스 클로젯은 속성, 태그만 맞으면 클리어가 되는 방식이다. 힌트 의상은 그냥 힌트고 다른 의상을 입혀도 되는 방식인 것이다. 하지만 걸 글로브는 필요 의상을 입히지 않으면 코디 배틀도 되지 않는다. 그래서 꾸미는 재미가 없다. 패션 브랜드 소개, 패션 브랜드 대표와 디자이너를 소개하는 스토리라서 그 브랜드 의상을 입히지 않으면 안 되는 방식이다.

 

 

 

6. 독특한 콘텐츠

앨리스 클로젯은 심부름, 마이샵이 독특한 콘텐츠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걸 글로브는 동물 친구들의 호감도를 올린다는 것이 독특한 콘텐츠라고 생각한다. 동물 친구들의 호감도로 버프를 받는 것이 재밌다.

 

 


'추천할 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포가 있는 앨리스 클로젯 이야기  (0) 2021.05.13
허브티 블렌딩 1편  (0) 2021.05.13
콤부차 마실 때 주의점  (0) 2021.05.06
걸글로브의 장점과 단점  (0) 2021.05.06
페루의 요리 추천  (0) 2021.04.28
posted by 아무르1
: